\ 원 달러환율 달러환율 전망
loading
본문 바로가기
환율글

원 달러환율 달러환율 전망

by 환율왕 2019. 12. 21.
반응형

원달러 환율 현재까지 많이 내려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금일 2019년12월21일 기준 원달러 환율은

 

1,161원입니다. 원달러 환율이 많이 떨어진 걸 알 수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 현재 2019년 12월 21일 기준 3개월 수치를 보면

계속적으로 원달러 환율이 하락하는 걸 볼 수 있는 데요

그만큼 우리나라 경제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뭐... 일시적이라고 생각하지만..;;)

 

9월만 해도 원달러 환율이 1,200원이었던 환율이 많이 내려갔네요..

 

하지만 원달러 환율 1년 치 기준으로 보면

 

지금도 상당히 원달러 환율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1년 전만 해도 원달러 기준을 1,100원에서 5월부터 

급속도로 올라 원달러 환율이 1,223원까지 찍었는데요 

그만큼 2019년은 우리나라 경제가 많이 안 좋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는 세계 경제를 대표하는 화폐 중 하나입니다.

달러 환율이 높다는 것은 원화 가치가 안 좋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 말은 우리나라 경제가 많이 안 좋다는 걸 알 수 있죠

반대로 달러 환율이 낮아지면 우리나라 경제가 좋다는 의미가 되는 거죠.

 

 

현재 환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미국 vs 중국(미 vs 중) 무역전쟁 여파로

우리나라는 미국 중국 무역 협상에 따라 경제가 많이 달라지는데요

그로 인해 환율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미국 중국 무역분쟁이 해결 기미가 보이다가 다시 미궁 속으로 빠져버리면서

지금은 한 치 앞을 모르는 상황인데요;;

현재로 서는 내년 경기도 불확실하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하루빨리 미국 중국 무역분쟁이 끝나야 우리나라 경제가 안정화가 될 거 같은데;

 

현재 제 예상으로는 원달러 환율은 다시 오를 거 같습니다.

 

 

지금 상황으로 봤을 때는 원달러 환율은

1,150원에서 에서 ±50원이 왔다 갔다 할 거 같습니다. 

지금은 하락세를 보였으니 조만 다시 1,200원까지 오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이제는 원달러 환율을 기준을 1,170원으로 보는 게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원달러 환율이 어떻게 될지는 정확하게 예상은 어려우나 

현재까지 상황을 보면 우리나라 경재는 좋을 거라고는 예상은 안 드네요;; 

2020년에는 조금이라도 경기가 좋아지길 기대하는 수밖에 없겠네요 

 

 

반응형

댓글